제1조 목적
본 이용약관(이하 “약관”)은 ㈜교원프라퍼티(이하 "회사")가 www.kinock.co.kr(이하 “웹사이트”)를 통해 제공하는 키녹호텔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용어의 정의
본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- 1. “웹사이트”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(이하 “재화 등”)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.
- 2. “이용자”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- 3. "회원"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4. "비회원”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였으나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- 5. “회원 아이디(이하 "아이디")”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6. “비밀번호”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본인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- 7.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,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.
제3조 약관의 명시·개정 등
-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웹사이트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의 7일 이전부터 ‘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등’을 명시하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 전후의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한 뒤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.
- ④ 본 약관 및 웹사이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.
제4조 서비스의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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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1. 객실 및 부대시설 이용 예약
- 2. 회원을 위한 이벤트, 프로모션 등 맞춤형 서비스
- 3. 회사가 개발 또는 다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
- 4. 기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
-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을 임의로 추가, 조정 등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.
제5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
-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·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 등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습니다.
-
②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제한하고, 사후 공지 할 수 있습니다.
- 1. 긴급하게 시스템 점검, 증설, 교체 등이 필요할 경우
- 2.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
- 3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4.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- 5.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제6조 회원 가입
-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였다는 표시를 하고,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.
-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.
-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
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,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1. 19세 미만인 자의 경우
- 2.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
- 3. 타인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
- 4.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- 5.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- ⑤ 회원은 비회원에게는 제공되지 않는 회원 전용(Members Only)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제7조 개인정보보호
-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,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.
-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,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.
- ③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제8조 회사의 의무
- ① 회사는 법령이나 본 약관의 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-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 인정될 경우 신속하게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의 사정이 있을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 등을 통보해야 합니다.
제9조 회원의 의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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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1.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- 2.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원의 정당한 이용 목적 이외로 복사·복제·변경하여 사용하거나 기타 영리목적로 활용하는 행위
- 3.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,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
- 4.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
- 5.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- ②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·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③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-
④ 회사는 본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 각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회원은 회사에게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1.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조치
- 2. 의무 위반 행위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
제10조 회원탈퇴
- ① 회원은 웹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원이 탈퇴한 경우,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예약
- ① 이용자는 웹사이트에서 정한 방식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.
-
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1.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에 허위·기재누락·오기가 있는 경우
- 2. 이용자가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염려가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될 때
- 3. 19세 미만의 이용자가 예약한 경우
- 4. 기타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
-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의 예약을 신청할 때, 예약 페이지에 안내된 유의사항, 취소∙환불정책, 서비스 이용 관련 안내∙소개 등을 숙지하여야 합니다. 해당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제12조 지식재산권
- ① 회사의 서비스 및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.
-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게시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제13조 손해배상
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,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제14조 책임의 제한
-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·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, 기타 회원의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(데이터 전송,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)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⑥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⑦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- ⑧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, 점검, 보수,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,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,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
-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,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번호(문자메세지)로 할 수 있습니다.
-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,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1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
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, 상호간 분쟁으로 인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이 규정하는 관할 법원에 제소합니다.
[부칙]
본 약관은 2024. 7. 24 부터 시행합니다.